치료

증식치료

대표적인 비수술 관절 치료인 증식치료는 인대, 힘줄, 연골 같은 뼈 및 관절 주위 조직이 약화되고 그 기능이 손상되었을 때, 그 부위에 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약제를 주사하여 약해진 조직을 강하게 하는 치료 방법으로 프롤로테라피라고도 합니다.

증식치료의 특징

대부분의 근골격계 만성 통증의 경우 한번 손상된 관절이나 그 주변의 인대, 힘줄 등이 재생이 잘 되지 않아 점점 악화되면서 발병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만성 통증 환자에게 효과적인 치료법이 바로 증식치료입니다. 주사기를 이용 약물을 주입하기 때문에 절개가 필요 없고 흉터를 남기지 않습니다. 스테로이드나 소염진통제가 아닌 증식제로서 고농도의 포도당을 사용하므로 부작용이 거의 없고, 시술 시간이 10~15분 정도로 짧아 부담이 없습니다.

증식치료 적용 질환

무릎질환